운영자의 생각

[스크랩] 태양광 발전의 모든 것 운영자가 명절인사 드립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요.. ^^

SOLAR TRADE 2018. 2. 14. 11:50
SMALL



' 극복할 장애와 성취할 목표가 없다면

 

     우리는 인생에서 진정한 만족이나 해복을 찾을 수 없다.'

 

         - 맥스웰 몰츠




   안녕하세요.. ^^


 2017년은 어떤 한해를 보내셨나요?


 

 사회라는... 전쟁터 같은 경쟁속에 그리고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솎에..


 우리는 '내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택적으로 그리고 빠르게  취득하기 위한 노력을 항상 기울이고 있습니다.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의 판단이 흐려지고, 거짓된 정보로 진실을 묻어버리기도 합니다.

 

 '1 + 1 = 2 (일 더하기 일은 이)'가 되는 것 같이 딱 떨어지며,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을 찾고 있지만,


 우리가 찾고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가는 곳에는 항상 많은 '지뢰밭'을 건너야만 도달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요.. ^^



 

 적어도 우리 카페 '태양광 발전의 모든 것'에서는..


 '사기치는 놈'이 없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어설픈 정보와 부풀린 광고로 한탕주의를 꿈꾸는 것들이.. 활개칠 수 없고,


 진실된 마음과, 노력으로 하나씩 만들어가는 이들에게는 희망이 되고 싶습니다.


 회원들이 찾는 '최선의 방법'을 '1 + 1 = 2 '처럼 공식으로 제시할 수는 없지만,


 가는 길에 어려움은 누군가와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편한 공간이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내 의견과 다른 의견'에 대해 반대의견을 제시할 수는 있지만, 비난하지는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약간의 딜레마가 있는데요.. '100% 틀린 것'과 '90% 틀린 것'을 어떻게 설명하고 이해 시키는가의 문제가 있습니다.


 광고, 홍보글에 가끔.. 말도 안돼는 글이 올라오는데.. 그것을 '100%틀렸다'라고 쓰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분양이건 시공이건.. 카페에 올라오는 글만 봐도 압니다.... 제대로 된 업체인지.. 제대로 된 사람인지..

    -사기를 치려거든.. 다른 곳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믿 바닥이 보이거든요...


 그런데도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사기치는 개같은 업체 많은데 카페에서 공개를 못하는 이유도 있죠..


 정보공개로 인한 소송거리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 그러니.. 회원님들 스스로 많이 보시는 방법 뿐입니다..


 그렇게 시야를 넓혀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뻔뻔한 개 같은 업체들은.. 살짝 공유도 해주시고요.. ^^


  그와 반대로.. 정말 열심히 노력하는 업체, 회원님들에겐.. 좋은 홍보의 기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도 있습니다..

   몇년 반짝 인지도 쌓고.. 한방해서 튈 생각하는게 아니라면.. 천천히 인지도를 쌓아보세요.. ^^


 


 태양광 바닥에서 가장 많은 일을 해내지는 못했지만..


 십수년 같은일을 하면서도.. 유일하게 욕먹지 않고 인연을 만들어 나가는.. 그런 카페와 운영자가 되겠습니다. .


 운영자로서 너무 많이 간섭하지 않고, 자유롭지만 진실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카페가 되길 기대합니다.


 각 회원의 의견, 광고, 홍보를 보면서도.. 스스로 옥석을 가릴 수 있는 눈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우리 카페는 그런 회원님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일은 오늘보다 즐겁고 행복한 날을 맞이하시길 기대합니다. ^^


 - 카페지기 드림




출처 : 태양광 발전의 모든 것
글쓴이 : 하루를 일년처럼.. 원글보기
메모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