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투데이(에관공)

다우코닝, 태양광 솔루션 기술센터 설립

SOLAR TRADE 2009. 4. 9. 01:09
반응형
SMALL

다우코닝, 태양광 솔루션 기술센터 설립
  
세계적인 실리콘기업 다우코닝이 ‘다우코닝 태양광 솔루션 응용기술 센터’를 충청북도 진천에 설립한다.
이 센터는 지난해 5월 미국 미시건 주에 처음 설립된 이래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설립되는 것이다. 센터는 하반기 오픈 예정으로 2010년 초 시험 제조 장비를 가동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태양광 패널 제조에 사용되는 소재 및 솔루션의 개발, 테스트 및 환경 변화도 측정 등을 진행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생산 현장에서 태양광 모듈 조립에 사용되는 설비와 같은 규모의 파일럿 라인을 갖출 예정이다.

이번 센터 설립의 지역 선정에 있어서 다른 아시아 국가들이 물망에 올랐으나 한국이 아시아 중심 지역에 있고 가격 경쟁력과 한국의 우수한 인적자원이 장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한국의 많은 기업들이 태양광 산업에 뛰어들고 있어 발전 가능성도 크고 시장 잠재력이 무한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에릭 피터스 다우코닝 태양광사업부 총괄 책임자는 “다우코닝은 태양광 산업이 기존 에너지원만큼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태양광이 전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이 될 수 있도록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며 “태양광 모듈 생산업체의 60% 정도가 아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설립되는 센터가 아시아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태양광 산업 성장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희 (jhleeclara@kemco.or.kr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