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에너지 관련..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성장동력 산업화’ 최종보고회 가져

SOLAR TRADE 2007. 2. 6. 08:17
반응형
- 12.8(금) 10:00 시청 12층 소회의실, 신·재생에너지 부산시 성장동력 산업화 추진전략 등 보고 -

부산시가 ‘부산발전 2020비전과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외 에너지정책 동향과 지역여건을 분석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부산시 성장동력 산업화 추진전략 마련을 위해 수행되었던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부산시 성장동력 산업화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가 오늘(12.8) 오전 10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부산시 성장동력 산업화 연구’ 용역은 사업비 5천만원이 투입되어 (재)부산발전연구원에서 지난 7월부터 용역을 수행해 왔으며, 부산의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타당성 분석 및 전략산업 분야의 성장 동력 산업화 가능성 등을 조사·분석하여 추진전략을 제시하게 된다.

이날(12.8) 최종보고회는 이영활 경제진흥실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연구용역 심사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사항을 부산발전연구원 최윤찬 연구위원이 보고하고, 심사위원들이 보고에 따른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보고내용은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보급실태 △신·재생에너지원별 현황 및 발전전망 △부산지역의 신·재생에너지 자원량 평가 △신·재생에너지 경제성 평가 △신·재생에너지 부산시 성장동력 산업화 추진전략 △ 중간보고회시 심의의견 반영사항 등이다.

부산시는 이날(12.8) 최종 보고회를 통해 용역결과를 토대로 심의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반영한 ‘부산의 신·재생에너지 성장 동력 산업화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용역결과를 부산지역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부산시의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 발굴 및 육성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