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다녀온 여행에.. 만족스럽지 못한.. 불만이 있었습니다.
호텔 이용에 있어 문제가 발생했는데[..
가족과 함께 한 휴가에서.. 기분을 망칠수가 없어, 그냥 추가 결제를 하고 돌아왔어요..
물론... '완벽하게 환불받을 수 있다, 근거도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고,
호텔에서 분쟁이 있었을때도.. '난 이 문제를 제기할 것이며, 근거를 바탕으로 환불 요청을 하겠다'고 못 박은 후 결제를 하고 왔습니다.
이제 문제와 환불내용을 공유해 드릴게요.. ^^
- 많은 국가에 여행을 다녔고, 항상 호텔스 닷컴을 이용중입니다... 뭐 항상은 아니구나. ^^;
여튼. 여행을 할 때는.. 아이의 나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차후 분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죠..
저희는 3인가족 여행을 준비하며, 호텔을 알아봤습니다..
처음 저렴하게 숙박을 잡았기에.. 좋은 곳도 가보려고 제일 좋은 곳들을 추려서 알아봤죠..
- 13세 어린이 동반.. 방을 검색해서..
'스파이용'과 '조식 포함'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그렇게 3인이 묵을 숙박.. 풀빌라를 예약하게 되었죠.
2인만 다닐 때는 문제가 되지 않는데.. 꼭 3인이상 다니면..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더라구요. ^^
- 차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호텔측에서 우리에게 말한 내용은..
숙박예약 아래에 확인해보면.. '엑스트라 베드가 추가되면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뒤늦게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얼마라는 언급도 없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기는 했네요. .ㅠㅠ
"간이/추가침대(요금별도)"
얼만지.. 어떻게 비용이 청구되는지의 언급은 없었습니다.
- 정말.. 세부적인것들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안되는구나.. 싶었습니다
호텔에 도착했는데.. 느닷없이.. 체크인을 하는 중에.. 직원은 '추가요금에 대해 설명합니다.
호텔 : 추가요금을 내서야 입실하실 수 있습니다.
나 : 왜요? 우린 3인 예약을 했고, 추가비용언급은 없었습니다.
호텔 : 만 6세이상의 어린이가 동반되었고, 엑스트라 베드를 요청했기 때문에 하루 16만원가량의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이 금액은 32만원정도 됩니다
나 : 사전에 언급이 없었으며, 우리는 3인을 정확하게 예약했습니다.
비용이 너무 과도하기에 서명할 수 없습니다. 명확한 이유를 제시하세요.
게다가 추가 비용이 터무니 없이 너무 비쌉니다. 하루 16만원이 침대하나 값이라는 건 인정할 수 없습니다.
호텔 : 어린이가 조식을 안먹어도 됩니까? 그렇다면 5만원 정도 할인해 줄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스파'는 이용 안해도 좋습니까? 그렇다면 추가 할인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나 : 우리는 조식과 스파를 포함한 호텔이용요금을 결제하고 왔는데 무슨말이죠?
이해할 수 업습니다.
호텔 : 엑스트라 베드, 어린이 조식, 어린이 스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을 내야합니다.
추가 비용을 승인하지 않을경우 예약을 취소하고 나가셔도 좋습니다.
나 : 난 이 문제를 제대로 확인할 것이며, 차후 분쟁을 제기하겠습니다.
가족과의 예정된 여행을 망칠 수 없기 때문에 일단 입실하겠으나, 확인서면을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의 불만에 대해 협의할 생각은 없습니까?
호텔 : 십오프로의 할인을 제공하겠습니다. 그 이상의 협의는 할 수 없습니다.
나 : 방금 언급한 내용을 그대로 적어서 결제내역을 주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분쟁을 제기하겠습니다.
어린이 조식, 스파이용 에 대하여 언급한 내용도 수기로도 좋으니 적어주세요!
- 짜증이 났고, 체크인을 하는데 한시간이나 실랑이를 해야했다.
그렇지만. .가족과 함께 준비한 여행을 망칠 수 없었기에.. .애써 웃으며 입실을 했다..
여행 내내.. 내 머릿속에.. 이 문제에 대해 해결되지 않은 짜증이 있었지만... 애써 혼자 참으며 여행을 마무리 했다..
- 위 문제가 있었을때도 호텔스 닷컴에 즉시 중재를 요청했지만 즉각적인 조치가 되지 않았고,
여행을 다녀와서도 이메일과 체팅상담을 통해서 문제를 제기했지만.. 지지부진하게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호텔에서는.. '엑스트라 베드를 요청했기에 환불해 줄 수 없다'는 말을 반복하는 듯 보였다.
나는 예약 이후 호텔측에 이메일을 보내서 '예약한 방안에 전자레인지와 엑스트라 베드를 넣어줄 수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일을 보냈고, 호텔은 이 메일을 근거로 '추가 침대'를 요청했으니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했다.. (이메일에 대한 공식적인 회신은 없었다)
호텔에서 제시한 위의 영수증에도.. 엑스트라 베드에 대한 추가 비용만 있었기에... 어찌할 수 없는 듯 보였지만..
- 나는 사업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쫌.. 꼼꼼하게 서면을 챙기는 편이다..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하게 기재하고, 근거를 남기는걸 좋아한다..
그래서 위 자료를 요구했고, 분명하게 조식과 스파에 비용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기재해 달라고 요구했다..
나는 위의 사진을 근거로 '호텔스 닷컴'에 추가 조정요구와 불만을 제기 했고, 일주일만에 환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
위 사진을 찍어두지 않았다면.. 나는 꼼짝없이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했을 것이다..
- 환불 결정이 나고 3일만에 카드 취소 문자를 받았다.
내가 싫어 하는 것중에 하나는..
따지고 항의하면 못이기는 척 져주는데..
약하고 힘없고 착한 사람에게는 막대하는 것..
난 그게 너무 싫다.. 그래서 항상 말한다..
'나보다 힘없고 약한 사람이 피해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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