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합니다> : 본 블로그의 글을 무단으로 복제ㆍ인용하여 자신의 글인양 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 글은 저작권법에의한 보호를 받고 있으며, 위반 시 민ㆍ형사상의 책임이 있을 수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 저희가 '태양광발전소 중개매매'시장을 개척한 후, 수많은 기업들이 이쪽 시장으로의 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원조'로서의 가치가 아닌, 시장 개척자로서, 선두기업으로서, 올바른 시장형성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겠습니다. ^^
(중개 사기꾼, 브로커 주의보!!!)
< 블로거 대행, 홍보대행업체에서.. 제글을 너무 많이 훔쳐갑니다..ㅠㅠ 제발 그러지 마라.. 말끝만 바꾼다고 다른 글이 아니다.. >
"제 발전소가 99kW인데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2.5억이면 팔려고 하는데 가능할까요?"
라는 문의를 정말로 많이 받게 됩니다. 판매를 고민하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가격'이니 문의는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렇지만 말이죠..
'발전소의 상세내역 및 현장을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얼마다라고 말하면 무조건 거짓말 입니다.. !!'
같은 99k의 발전소라도.. 너무나 많은 조건 변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위치가 다르고, 지형이 다르고, 지역이 다르고, 땅의 크기가 다르고, 입지가 다르고, 도로와의 경계가 다르고, 지적모양, 땅의 크기가 다르고, 지적경계가 다르고, 지목이 다르고, 지역지구가 다릅니다..
- rec가 다르고, 계약기간이 다르고, 적용되는 정책이 다르고, smp도 달라지고있고, (이건 무도가 그렇지만), 발전량이 다르고,
발전시간이 다르고, 모듈이 다르고, 인버터가 다르고, 무상as기간이 다르고, 시설상태가다르고, 시공자재가 다릅니다..
대충 생각나는 것만 적오도.. 이렇게 많은 변수가 작용을 하기에..
같은 99k의 발전소라도 그것에 대한 매각 가격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설명을 드려도... .... '알겠으니까 대~충 얼마나 받을 수 있어요?'라고 되물으시니..
대충~ 1.8억에서 4억 사이에 거래됩니다.. 라고 답변을 드리게 되는데.. 이러면 답이 안되잖아요. ^^;;
판매자라면.. 스스로 먼저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 당장팔아야 하는 발전소인가. ?
- 당장 팔지 않아도 되지만, 내가 목표하고자 하는 판매금액이 있는가?
- 당장 팔아야 하지만, 얼마 밑으로는 절대로 판매할 수 없는 발전소인가?
- 높은금액에 내오놓고, 팔리면 좋고, 아니면 말 물건인가?
위에 대한 판단을 먼저 하신 후, 판매의뢰를 주시면.. 서로 편합니다..
그만한 가치가 없는 발전소를, 무조건 비싸게만 팔아달라고 하여.. 팔리는게 아닙니다..
물론 약간 비싼가격은 '임자'를 만나면 쉽게 거래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조차도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움직이니까요...
스스로 자기 물건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