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세미나

세계 태양광 전문가들 광주로 모인다

SOLAR TRADE 2009. 3. 5. 03:30
반응형
SMALL

세계 태양광 전문가들 광주로 모인다
3월 김대중센터서 ‘국제 태양광‧태양열 기술포럼’ 열려
2009년 02월 26일 (목) 20:06:22 장효진 기자 js62@energytimes.kr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태양 에너지 고수들이 오는 3월 광주에 모인다.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 환경 분야의 해외 자료를 판매하고 해당 분야의 최근 기술을 세미나로 소개하는 전문회사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는 오는 3월1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중소회의실 201호에서 ‘2009 국제 태양광‧태양열 기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와 영국의 태양광 전문 조사기관인 럭스리서치와 스트래터지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솔라월드(독일), 콜렉손(독일), 차이나솔라파워(중국), 미국 수출입은행이 참여해 최근의 태양광 기술 동향과 미래 시장을 조망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태양광 시장의 침체 분위기와 관련해서 향후 5년간 업계의 근간으로 자리 잡을 기술과 원부자재 가격 동향이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한국 솔라 시장의 현주소와 중국 내 해외 합작사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비결의 분석과 진단도 행해진다.

김홍덕 대표는 “미국의 나스닥에 등록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활발히 하고 있는 중국과 달리 한국은 아직 기초 시설의 수입에 의존한 기반 시설 확충 단계에 머무르고 있다”면서 “실리콘 밸리에 소재한 해외 홍보 대행사인 세미컴과의 유기적인 협조하에 포럼을 전후로 한국 회사들을 외국 리서치 회사 및 전문 언론 매체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