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신축 관련 문의

기초공사에 대해서...2

SOLAR TRADE 2007. 1. 30. 23:17
반응형
SMALL

 (이하는 제가 한 방법으로만 설명을 드릴게요.. )

 

 기초공사를 시작합니다.. 우선 줄 띠우기를 하시고(야리가다 메시고).. 유로폼으로  작업을 하면 됩니다..

 

 유로폼을 대여하실 때..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면. 바가지 씌웁니다..; '40평 기초 공사하는데 들어갈

 

 유로폼 임대하러 왔는데요..'라고 말씀하신다면.. 십중 팔구.. 바가지 쓰기 십상입니다.. ;;

 

 -제가 할때 모 업체에서 기초 공사하는데만 700(배관작업 포함)만원을 요구했었죠...

 

 그리고.. 다시 다른 임대업체에 유로폼을 문의하니..  150만원이라 딱 잘라 말하더군요..ㅋㅋ

 

 저.. 기초치는데.. 딱.. 100만원 정도 든것 같습니다.. ㅋ 유로폼..40만정도.. 시멘트 값..모래 값..ㅋㅋㅋ

 

 콘크리트를 직접 비벼서 작업을 했습니다..; 보통사람은 시도하지 마세요.ㅋㅋ-

 

 100*20 , 100*15, 100*30, 100*60등등등.  장당 임대비가 얼마씩이죠.. ? 라고 하세요..

 

 본인께서 설계를 하신다면.. 몇짜리가 몇개가 필요한지 딱 나옵니다.. 뻔하다는 얘기죠.. ㅋ

 

 아시바도 .. 몇미터 짜리 얼마.. 이런식으로 하나씩 계산하시는 것이 좋고. 총 계에서 에누리 들어가시고..ㅋ

 

 자.. 그럼 준비는 다 되셨나요..? 이제 스스로 못하시겠다면.. 목수분을 수소문 하세요.. 주위에 찾아보면

 

 분명 그런 분 계십니다.. 40평 줄기초 폼 작업하는데..(터파기는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저 정도의 실력

 

 이라면.. 둘이서 이틀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적당히.. 사람 사시고.. 일당 준다고 하세요..

 

 일당은 너무 깍지 마시는 것이 좋겠죠..  저는 줄기초를 치고.. 되메우기를 하고.. 통기초를 다시 쳤지만...

 

 외벽 유로폼 작업을 지대로 할 수 있다면.. 한번에 통 기초를 치는것이 경제적이실 꺼에요..

 

 보통. 기초 폼 공사가 끝났다면.. 레미콘을 부르시고.. 펌프카가 필요하시겠죠.?(저는 .. ;; 안불렀읍죠..)

 

 자.. ^^ 이렇게 공사를 하시면..  업체 선정해서 기초공사를 통으로 줘 버리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게

 

 작업이 가능하시겠지요..?

 

 제가 쓰는 글들을 이해하시기 전에..

 

 길가다.. 공사현장에 가서.. 한번이라도 작업하는 걸.. 보기라도 하시길 권합니다.. 이해가 빠르실 듯하구요..

 

 행여나 더 궁금하신건 개인적으로 문의 주세요.. ^^

 





반응형
LIST

'주택 신축 관련 문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공사에 대해서...2  (0) 2007.02.04
기초 공사에 대해서... 1  (0) 2007.02.04